삶의 질 OECD 최하위권, ‘국민 행복’ 시대로 나아가야
삶의 질 OECD 최하위권, ‘국민 행복’ 시대로 나아가야
미래 작전계획은 북한이 핵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억제해야 한다.
노정희(맨 오른쪽) 대법관 등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김명수 대법원장(오른쪽 뚤째)과 웃으며 환담장으로 가고 있다.장세정 논설위원 죄를 지었다면 경찰·검찰의 수사를 받고.
법원이 다음 달 10일에야 1심 선고를 한다니 대법원까지 가면 윤 의원은 4년간 세비를 고스란히 챙길 상황이다.이성윤 검찰국장의 보고를 받고 있다.심지어 신성식 검사장(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은 서울중앙지검 3차장 시절이던 2020년 6∼7월 존재하지도 않는 녹취록 내용을 KBS 기자에게 흘려준 혐의로 지난 5일 뒤늦게 기소됐다.
조국 전 장관 비리가 언제 터졌는데 재판은 아직 1심도 끝나지 않았다.자존심이 땅에 떨어진 엘리트 검사들은 지금 이원석 검찰총장 체제에서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비리 수사에 명운을 걸고 있다.
내일(10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두한다.
군사 독재 정권 앞에서도 소신을 굽히지 않았던 강골 검사와 대쪽 판사가 보이지 않았으니 법과 상식이 실종될 수밖에 없었다.그 친구는 내 의도를 알기에 You mean as a person이라고 웃으면서 넘어갔지만.
결국 내 메시지는 ‘피곤하죠가 아니라 ‘당신 해고됐어였다.내가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 (영어)로 일하며 받는 스트레스와 자괴감을 실리콘밸리 사람들의 40% 정도가 겪고 있다고 생각하니 묘한 안도감도 생긴다.
정김경숙 구글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지역에는 바트(BART.대부분 직장인처럼 영어는 늘 뒤통수를 당기는 스트레스였다.